현재위치: 시작화면자선단 소식자선단 소식

일      자
2008-09-17  (머릿글)
조회수
2928
제      목
※ 법인 송미호상임이사 2008 서라벌봉사대상 수상 ※
사진을 클릭하면 큰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.
지난 2006년부터 해마다 경주지역사회와 경주인을 위해 물심양면에서 봉사하고 기여한 공적과 공로가 큰 인물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'2008 서라벌봉사대상'에 사회복지법인 자선단 송미호상임이사님이 수상하시게 되었습니다.

제 3회 서라벌봉사대상 선정위원회는 지난 초순 추천받은 남녀부문의 인물들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한 결과 여자부문에서 사회복지법인 자선단 상임이사 이면서 나자레원 원장 이신 송미호 이사님이 선정되었습니다.

송미호 상임이사님은 서울이 고향으로 수도여자사범대학교와 순복음 신학교를 졸업한 뒤 지난 1982년 경주시 구정동의 사회복지법인 성애원과 인연을 맺고 故 김용성 이사장님을 도와 나자레원의 재단 총무와 사무장직을 맡은 뒤 법인의 상무이사와 원장직을 수행하는 오늘에 이르기까지 어려운 국내외의 노인들에게 봉사하고 사회복지운동에 솔선수범하는 생활을 해 온 공로가 지대하셨습니다.

특히 송미호 상임이사님은 지난 1999년부터 나자레원 산하 직원의 일본 현지연수 프로그램까지 개발해 9년째 일본의 사회복지 실태를 체험하고 케어기술의 전문화에도 기여하고 있으며 나아가 2000년부터는 경북도 내 각 사회복지시설의 직원들에게도 일본 현지연수를 가능토록 했습니다.

송미호 상임이사님은 이 같은 경력으로 현재 한국노인복지시설협회부회장과 경상북도 사회복지위원회위원장, 경주시사회복지사협의체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어 물질적이기 보다 봉사활동을 생활화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기여한 그 공로가 더욱 돋보이십니다.

송미호 상임이사님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, 언제나 늘 지금처럼 건강하시길 바랍니다. *^^*